서울 여행 북촌한옥마을 그리고 창덕궁
본문 바로가기
여행 그리고 추억

서울 여행 북촌한옥마을 그리고 창덕궁

by 두부기 2018. 3. 27.
728x90
반응형

서울여행 북촌한옥마을 그리고 창덕궁

오늘은 날이 푹한데 3월 1일 그쯤엔
비가 내려서 추웠던 서울,
기대를 품고 관광명소로 유명한
북촌한옥마을을 방문했습니다 :)

역시나 추차할 곳이 마땅치 않았던..
거기다 사람은 많고 날도 추웠지만
그래도 구경잼을 느끼기 위해
북촌한옥마을 곳곳을
부지런히 걸었습니다!

실제로 사람들이 거주하고 있으니
조용조용 ~ 이동했으나
유명한 관광명소라 그런지
사람들로 북적이고 시끌시끌한
분위기는 우짤 수 없네유
거기다 특색있는 장소라 그런지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았어요 :)

 경치 좋고!
날만 춥지 않았다면
여유롭게 야외테라스에서
커피마시며
 수다떠는 것도 굿일 듯!


그렇지만 북촌한옥마을은
스아실 기대치만큼 색다르거나
볼거리가 다양한 곳은 아니었어요.
다양한 상점들은 즐비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는 느낄 수 있으나
TV에도 자주 소개되어
넘나 기대했던 모양인지
그만큼 아쉬움도 있었어요..


 

 
그렇게 북촌한옥마을을 걷다가
우연히 마주친 분식점 풍년 쌀농산.
마침 배도 고프고 간편하게
먹기 좋을 것 같아 바로 들어갔는데
사람들이 꽤 있더라고요.
일단 선불이고 가격은 저렴하며
음식은 먹을만 합니다.

배채우고 생각보다 볼 게 없어서
대충 구경다하고 다음 장소로 이동!

바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창덕궁으로 이동했는데요.
먼저 창덕궁 구경하기 위해 표를 구매,
보니깐 창덕궁 궁궐전각 무료해설을
들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
그래서 창덕궁 무료해설 출발 장소에서
기다리다가 설명을 들으며 이동했네요

확실히 그냥 걸어다니는 것보단
 무료해설을 들으니
창덕궁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그냥 지나칠 것들도
해설을 들으니 조금 보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꼭 들어보시길 권합니다 :)

그리고 예쁨돋는 한복들 대여해 입고
 돌아다니시는 외국인 분들도 많았고
 평창올림픽 기념품을 들고
 다니는 외국인 분들도
몇몇 있어서 눈에 띄더라는 ㅎㅎ
괜스레 내가 뿌듯! ㅋ ㅋ



어쨌든 이날 북촌한옥마을에서
창덕궁까지 가까운 거리라
천천히 구경했는데요.
당시 날이 추웠어서 그런지
제대로 즐기지 못했던 것 같아요 ㅠㅠ
역시 여행엔 날씨가 굉장히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새삼스럽게 깨달았습니당!
두군데 다 좋았습니다만
북촌한옥마을은 사실 좀 실맹.
그래도 한 번쯤은 가볼만하니
산책겸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다만 요즘 미세먼지
너무 심해서 돌아다니기 극혐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