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를 써내려가는 요즘
본문 바로가기
데일리

30대를 써내려가는 요즘

by 두부기 2020. 11. 10.
728x90
반응형

30대를 써내려가는 요즘



30대를 써내려가다 보니
20대를 돌이켜 보게 된다.
과거와 같은 과오를 저지르지 않고
좀 더 현명한 대처를 하기 위해서 돌아보는 것이다.

그래서 돌이켜보니 내가 20대였을 때
나이에 대해 그리고 미래에 대해
지금 만큼의 무게를 두고 고민하고 있어냐.. 하면 그건 절대적으로 아니다.
그리고 확실히 동일한 고민을 마주했을 때
마음가짐 또한 많이 바뀌었다.
어떠한 선택에 있어
마냥 저질렀던 20대와는 달리
좀 더 이성적으로 경중을 따지게 되고
좀 더 신중함을 요하고 망설임도 섞이다
거르고 걸러서 보통의 결과값은
현실성을 띄게 되었다.



모르겠다.
누군가의 눈에 난 아직 철이 없다고 하던데
나름 진지해진 거지만 타인의 시선과 기준에서
보여지는 성숙함에 부합하지 않게
느껴질지도 모르겠다.
그런데 뭐 꼭 성숙하고 무겁게
인생을 만들어 나갈 필요가 있나 싶다.

돌이켜 생각해 보면 내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순간들의 대부분에
난 철없게 행동했었다.
내기준 철없음은 아니지만 그냥 가볍고
그래서 사소한 것에 즐겁고
덕분에 크게 웃었고 하는 -
특별한 이유는 없지만
웃을 수 있는 그러한 나날들.
그게 내가 가지고 있는 철없다면 철없는
기억들이지만 그런 순간들을 추억으로
간직하면서 가끔씩 머리 속 앨범에서
꺼내 보면 얼마나 즐거운지 모른다.
내 앨범들을 말로써 지인들과
공유하는 즐거움도 있고 말이다.
아무것도 모를 때가 행복하다더니
그 말이 요즘에서야 실감이 난다.

그래도 나에게 참 좋은 습관 하나가 있다면
정말로 잘 웃는다는 것!
예전보다는 웃음을 많이 잃었지만
지금도 난 작은 것에도 웃음을 짓고
즐거워할 줄 아는 멋진 사람이라굿굿굿 :)


오늘 새삼스레 30대라는 나이에 대한 글을
남기는 것은 20대의 나와 30대의 내가
많이 변했다는 것을 느꼈기 때문이다.
예전보다 용기를 잃은 부분도 있지만
어떤 부분에선 예전처럼
마냥 어려워하지 않게 된 나.
한편으로는 조금 시큰둥해진 나.
과거에 비해 때로는 내성적으로 변한 듯해도
쓸데없는 고민을 만들려 하지 않는다.


그리고 예전에는 별로 신경쓰지 않은 것들에서
힐링을 얻고 좀 더 취미를 찾아가고 있으며
나에 대해 많이 알아가고 있는 중이기도 하다.

난 내가 고양이를 좋아하게 될지도 몰랐으며
자연을 통해 위로를 받는다던가
지금처럼 키덜트가 되어 장난감(?)을
모으게 될지는 몰랐다.

그러므로 세상만 변화무쌍한 것이 아니라
나 역시도 변화에 대해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인간이라는 것을 깨닫게 됐다.
그러다 보니 나를 알게 되는 것은
참 재밌으면서도 다 알기는 어렵다.


 


40대의 나는 어떤 것들을 좋아하고 있을까
그때는 어떤 취미를 만들고 있을지 궁금하다.
그치만 20대부터 한결같이 이어온 취미가 있다. 바로 그 취미는 블로그에 글을 남기는 것.
이제는 정말 오래된 친구같아서 놓기가 쉽지 않다.
40대에도 이어지길-
아니 그 이후에도 즐기면서 블로그 하기를.
그때도 블로그가 있다면 말이다.





반응형

'데일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오류 났다 ㅠㅠ갑자기 ;;  (0) 2020.11.12
애정은 찬란하다  (0) 2020.11.11
더이앤엠 상한가 .. 왜??  (0) 2020.11.05
오떡해! 행복이 벅차올라!  (0) 2020.10.26
우울함이 질려 찾아간 대천 바다  (0) 2020.10.17

댓글